바로가기 메뉴1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검색페이지로 이동
대표번호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4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대학생활

상담 및 문의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3~4

상담시간
평일 09:00 ~ 21:00
토요일 09:00 ~ 17:00

학사일정
  • 04.17(토) ~ 04.25(일)

    1학기 중간고사(과목별 일정 상이)

  • 04.23(금)

    수업일수 2/4선

  • 04.30(금)

    학기개시 60일(수업료 2/3 반환 종료)

2021년 1학기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 Ⅱ유형) 신규장학생 신청기간 연장 안내
작성일 : 2021.03.24 조회 : 292 작성자 : 학생처 이메일 : dldmswl923@scau.ac.kr 연락처 : 0222870220

20211학기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 유형) 신규장학생 학생신청 기간이 연장되어  

재공지하오니 학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20211학기 신규장학생 연장 신청기간 : 21. 3. 19.() ~ 4. 2.() 18

* 첨부된 매뉴얼 참고하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통해 신청

 

ㅁ 장학금 개요

 

ㅇ 지원자격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대학생(재학생)

대한민국 국적자로 최종학력이 고졸인 자

전문학사 취득자가 전공심화과정 및 4년제 대학에 신편입하는 경우, ‘전문학사 취득 전재직기간 2년을 충족하면 장학금 지원 가능 <증빙서류 제출 필요>

직전학기 성적이 백분위 70점 이상인 자

202111일 기준 재직기간이 2년 이상인 자

고용보험 가입정보 기준으로 산정하며 이전 재직 기업 유형 및 규모는 무관. 군 복무기간을 포함하되, 재직 경력이 최소 6개월(180) 이상이어야 함

202111일 기준 지원 대상 기업에 재직 중인 자

※ 「중소기업법중견기업법에 따른 중소·중견기업과 기업신용조회사에서 대기업으로 분류한 기업, 비영리법인, 비사업자까지 포함(기업유형 및 규모에 따라 차등지원). , 업무처리기준 상 "재직 인정 제외 기업"(공공기관 등)은 지원 불가

 

ㅇ 지원사항: 수혜횟수 범위 내 정규학기 및 초과학기 등록금 지원하되, 현 재직기업 유형 및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

- 중소·중견기업: 등록금 필수경비 전액

- 대기업, 비영리기관(비영리법인, 비사업자): 등록금 필수경비 50%

211학기 선발된 장학생은 향후 별도 신청 없이 계속장학생으로 심사 진행되며, 계속장학생 심사요건을 매 학기 충족 시 등록금 지원. 계속장학생 심사 관련 사항은 업무처리기준 참고

, 장학금 지급 시점(5월 중순 예상)에 이미 타 장학금으로 전액 수혜한 경우, 고졸 후학습자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않음

 

ㅇ 의무사항

- 매 학기 보증보험 개인정보 제공동의(미완료 시 장학생 탈락. 추후 문자 및 공지사항 통해 안내 예정)

- 수혜학기 이수 필수(휴학, 자퇴 등 학적변동 시 장학금 전액 반환)

- 수혜학기 심사기준일(1학기 1.1., 2학기 7.1.)로부터 1년 이내 수혜학기 당 4개월 의무재직 이행 필요. 의무재직 인정 기업 등 상세 내용은 업무처리기준 참고

의무사항 불이행 시, 장학생 자격 상실되며 4개월 중 미이행한 날짜를 계산하여 지원 금액 반환

 

ㅁ 제출서류

 

ㅇ 장학금 신청 시 * 3월 말 이의신청 기간에도 제출 가능

- (고등학교 졸업 유형) 직업계고 고등학교 졸업증명서(학과명 표시 필수), 일반계고 위탁과정 수료증

- (전문학사 예외 선발 기준 해당자) 전문학사 취득자가 전공심화과정 및 4년제 대학에 신편입하는 경우, ‘전문학사 취득 전재직기간 2년을 충족하면 장학금 지원 가능

-> 대학졸업증명서(학위취득일 전 재직기간 2년 충족 여부 확인용)

전문학사 취득자는 선발배점의 출신고교 항목에서 기학사로 별도 배점, 고등학교 졸업 유형(직업계고 졸업 등)에 대한 서류 제출 불필요

- (출산여부) 가족관계증명서(35세 이상 출산여성만 해당)

 

ㅇ 이의신청(심사요건 재확인) 20213월 말 시작 예정

- 3월 말~ 4월 초 본인의 심사내용을 확인하고, 심사내용이 실제와 다른 경우 증빙서류 제출 필요

재직여부 증빙 및 선발배점 반영을 위한 서류 제출 가능

이의신청 서류 제출기간 내 서류 제출 필요(기간 종료 후 서류 제출 불가, 심사 기간 중 심사 결과 수시 확인 필요)

- 상세내용은 3월 중 이의신청 관련 공지사항 통해 반드시 확인

 

 

 

ㅁ 문의처 : 1800-0499

 


MRID -
URID -
PMODE -
PageSize -
GotoPage -
SearchField -
SearchWord -
F_AFF -
F_CLASS -
F_CATE(구분) -
F_STATUS(상태) -
F_VIEW(노출) -
F_OPEN(공개) -
str_F_TimeStatus(기간상태) -
ReturnPage -
BF_ROWID -
BM_ROWID -
CheckYN_View -
CheckYN_WED -
PWD -
EndPage -

SCAU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모든부서
  •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