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1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로고

검색페이지로 이동
대표번호

1588.7101

입학상담

02.2287.0252~3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제 12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 이종찬입니다.

유례없는 코로나 19의 팬데믹 시대를 겪고 있는 인류는 시대의 수직적인 변화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고 있으며, 시·공간을 경계 없이 넘나드는 첨단기술과 이에 기반한 종래의 것들과는 다른 문화, 예술 또한 우리들의 일상으로 선뜻 다가섰습니다. 오늘의 대학 역시 이 새로운 환경의 적응이 요구되는 시련을 겪고 있어 선도적 대응과 분발이 가일층 요구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에 우리대학은 시대의 과제에 걸맞는 능동적 교육으로 현장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유일의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교로서 폭넓은 융합형 전문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블랜디드 러닝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교육과정, 교육방법, 학생지원, 산학협력, 글로컬의 5대 혁신전략을 추진함으로써 미래사회 융합교육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학생 여러분들의 지적 경험과 가상공간에서 창조된 무한한 꿈이 일상에서 형상화, 실용화 되며 현실의 무대에서 상영, 공연, 출판, 전시됨은 물론 미래로 나아가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수진을 비롯한 구성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가르치고, 배우며 탐구하는 소통의 광장을 만들 것이며, 우리의 궁극의 목표인 문화예술 교육이 학습과 담론에 그치지 않고 인간을 인간답게 하고 품격 높은 삶의 진보에 기여하는 역할을 해 나가도록 독려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지혜로운 분투와 아름다운 성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