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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2 신·편입생 모집 6.1(금)~7.6(금) 입시사전상담 바로가기 진로체험학교 바로가기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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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_2015.05.29이전개인정보처리방침_2015.05.29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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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정책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의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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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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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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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

1. 개인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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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교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정보파일의 상세 내용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개인정보파일 대장”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3) 정보주체의 동의 후 수집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필수항목 : 이름, 성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2. 나) 선택항목 :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학력, 자기소개, 장래계획, 경력정보 등
    3. 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지원서 작성)
  5. (5) 본교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6. (6) 본교는 보유하고 있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합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권익이 침해 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 이용 목적
  1. (1) 본교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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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기간
  1. (1)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본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중인 개인정보 파일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중인 개인정보 파일
      개인정보화일명 근거 목적 주요항목 보유기간 비 고
      졸업생DB 교육기본법 증명발급 성명, 주민번호,성적, 상벌사항 영구
      졸업생DB 교육기본법 학사관리 및 증명발급 상동 영구
      입시자료DB 교육기본법 대학입학전형 성명, 성적, 주민번호 5년
      직원인사관리 국가공무원법 제19조 인사기록 및 인사사무 처리에 통일적이고 합리적인 관리를 하기 위함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병역관계,개인신상, 가족사항 ,학력 ,훈련, 임용자격, 임면, 사항경력 30년
    2. 나) 정보주체의 동의하에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파일
      정보주체의 동의하에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파일
      개인정보화일명 근거 목적 주요항목 보유기간 비 고
      졸업생DB 교육기본법 증명발급 주소, 전화번호 영구
      재학생DB 교육기본법 학사관리 및 증명발급 주소, 전화번호 영구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1) 본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과 업무와 관련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이름, 학번)를 한국장학재단에 제공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 18조(개인정보의 이용, 제공 제한)에 따라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라)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마)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바)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사)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아)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자)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2) 단, 위의 경우라 하더라도 본인 또는 제3자의 권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5. 수집한 개인 정보의 위탁

본교는 교육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및 정정청구
  1.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내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합니다.
  2. (2) 열람 청구
    1. 가) 사용자는 언제든지 본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학사관리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외하고는 사용자 자신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나) 청구절차
      1. ① 서식에 따라 보유기관에게 청구(정보주체)
      2. ② 보유기관은 5일이내에 결정 통지서 청구인에게 송부
      3. ③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접수후 10일이내 열람시행

        청구 정보주체 > 보유기관장 > 열람시행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규정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업무로서 당해 업무의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열람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ⅰ.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ⅱ.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ⅲ.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4.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3. (3) 정정 및 삭제 청구
    1. 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 신속하게 정정/삭제하며, 정정/삭제 완료 이전에는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공유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삭제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나) 요청된 개인정보를 삭제 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다음의 경우 정정 및 삭제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1. ① 사실과 다르게 기록된 정보의 정정
      2. ② 특정항목에 해당사실이 없는 내용에 대한 삭제
    4. 다) 청구 절차
      1. ① 서식에 따라 보유기관에게 청구(정보주체)
      2. ② 보유기관은 5일이내에 결정 통지서 청구인에게 송부
      3. ③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접수후 10일이내 열람시행



    청구 정보주체 > 보유기관장 > 열람시행

  4. (4) 처리정지
    1. 가)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하신 경우 신속하게 처리 정지하겠습니다.
    2. 나)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③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④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다)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5. (5)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장소 및 정정 청구지
    1. 가) 개인정보파일의 열람장소 및 정정 청구지는 개인정보파일별 담당 보유기관(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파일별 담당 보유기관(팀)
      구분 위치 연락처
      학사관리정보 학생처 02-396-4410
      입시관리정보 교무처 02-396-4410
  6. (5) 권익침해 구제([개인정보보호법]의 경우)
    1. 가)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손해배상책임) 제1항에 의해 개인정보처리자가 이 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으면 개인정보처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나) 구제 절차
      1. ① 침해신고 접수 : 해당기관 웹사이트 또는 방문 접수
      2. ② 침해사실 조사 : 침해여부 확인, 침해기관 방문 및 서면 조사
      3. ③ 처리 : 처리 및 조치
      4. ④ 결과 통보 : 신고인 및 행안부 통보
    3. 다)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권익위원회 (http://www.acrc.go.kr) -> 행정심판상담



1.침해신고접수 2.침해사실조사 3.처리 4.결과통보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1) 본교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2)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4. 나) 파기방법
  5.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1) 본교는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을 확보하여 홈페이지 사용자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 담당자(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리담당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9.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1. (1) 본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2) 홈페이지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 또는 기타 불편 사항이 있으신 분은 다음의 연락처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가) 연락처
      1. ① 전화번호 : 02-2287-0241
      2. 사실 조사 : 침해여부 확인, 침해기관 방문 및 서면 조사
      3. ③ 처리 : 처리 및 조치
      4. ④ 결과 통보 : 신고인 및 행안부 통보
    2. 다)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권익위원회 (http://www.acrc.go.kr) ->행정심판상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구분 위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총괄 책임자 교무처장 곽노흥 02)2287-0303
관리자 교무과장 김소영 02)2287-0310
부서 교무 교무처장 곽노흥 02)2287-0303
학생처 학생처장 오동식 02)2287-0283
기획홍보처 기획홍보부장 김성준 02)2287-0399
10. 기타 개인정보 침해 신고
  1. (1) 귀하께서는 본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2. (2) 본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시 고지

(1)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개정 전후 비교표)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2.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3.
  3.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4.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1566-0112.
  1. 가) 공고일자 : 2012.06.12
  2. 나) 시행일자 : 2012.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