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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U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며 영상정보처리 기기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 1 조(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관리, 범죄 및 화재예방

제 2 조(개인영상정보의 보호원칙)

본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최소한의 범위 안에서 개인영상정보를 수집하고, 이와 같은 설치목적을 정보주체가 명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개인영상정보를 그 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아니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개인영상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공개하고,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제 3 조(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본교는 CCTV를 아래와 같이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설치 대수 : 총 10대 (고정형 10대)
2. 설치 위치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내6대 및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외 4대
3. 촬영 범위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내 동선 및 출입문 6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외곽 4대

제 4 조(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있는 사람)

본교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 근 권한이 있는 사람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 관리담당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무처 / 과장 / 김소영
전화번호 : 02)2287-0382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무처 / 과장 / 김태룡
전화번호 : 02)2287-0206

제 5 조(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존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 24시간
2. 보관기간 : 30일
3. 보관 장소 : 총무처 CCTV 장비
4. 영상정보의 처리방법 : 30일 경과 후 자동 삭제

제 6 조(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의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확인 방법 : 개인영상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확인 장소 : 총무처

제 7 조(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존재확인을 본교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할 수 있는 개인영상정보는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 합니다.
※ 별지 서식 제1호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홈페이지 다운로드)
2. 정보주체의 열람 및 존재확인을 요구할 때 본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때 열람 및 존재확인 요구를 한 정보주체는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ㆍ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단, 아래와 같은 경우 개인영상정보 열람 및 존재확인이 제한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범죄수사ㆍ공소유지ㆍ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운전면허증ㆍ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정보주체는 본교에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영상 정보에 대한 파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보존을 요구하였던 개인영상 정보에 대하여만 파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교는 다음과 같은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출입 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 및 열람•재생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본교는 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 사유가 발생하여 접근권한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4.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제 9 조(영상정보의 관리)

1. 정보주체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파기하는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기록하고 이를 관리합니다.
2. 본교는 수집한 개인영상정보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에 명시한 보관 기간이 만료한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3. 개인영상정보의 파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개인영상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사진 등) 등은 파쇄 또는 소각
나. 전자기적 파일 형태의 개인영상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

제 10 조(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은 본교 홈페이지에 항상 게시하며, 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15. 06. 22
2. 시행일자 : 2015. 06. 30
ㆍ[별지 제 1 호 서식] 개인영상정보(존재확인/열람) 청구서